상담

기술애로해결

기술애로해결

기술애로해결을 통해 제품안전 관련 애로사항 해결 및 제품안전개선을 위한 온라인 애로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지원구분
구분 단위 비고
기술애로해결 온라인 1회 전화, 이메일, Zoom, 원격 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기업별 최대 3회까지 지원 가능

지원내용

    각 분야의 전문인력을 활용한 온라인 애로해결
  • ㆍ홈페이지를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접수받고, 전문가의 직접 상담을 통한 기술지원
  • ㆍ전문가 자문비용은 무료이며, 자문과정에서 발생되는 재료비, 시험분석비 등은 기업에서 부담

    제품안전 관리제도 내의 인증 및 시험 방법 안내

  • ㆍ제품시험(안전성시험)·제조·검사설비, 원자재·공정검사, 제품검사
  • ㆍ안전인증 발급, 안전확인신고 증명서 발급 안내 등

    애로기술에 대해 기술애로분석 및 기술자문 지원

  • ㆍ기술수요 확인 후 전문가 매칭
  • ㆍ공공기관 협업을 통해 융·복합 지원이 가능하도록 전문인력 배치
  • ㆍ전문가가 기업현장의 기술애로에 대해 기술자문을 지원하고, 장기적 지원이 필요한 경우 다양한 정부지원사업 등으로 연계
  • ㆍ맞춤형 지원체계 및 안전기술해결 외 기업지원 수요 발생 시 혁신LAB, 대학 기술전략 자문단 등 연계 지원 검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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